대한수면연구학회

메뉴열기
메뉴닫기

초대의 글

대한수면연구학회 회원 여러분, 안녕하셨습니까?
2022년 7월 9일 (토)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개최되는 “대한수면연구학회 20주년 기념 학술대회”에 초대합니다.

올 해 2022년은 대한수면연구학회의 창립 2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로, 이를 기념하고 코로나 시대 이후 4차 산업혁명과 급변하는 수면 의료 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‘BIO-Digital science in Sleep medicine’을 주제로 2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특별히 준비하였습니다.

Bio-Digital technology의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모시고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, 20주년 기념 Invited lecture로 본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이신 Stanford University의 이진형 교수님의 강연도 준비하였습니다. 또한, 20주년 기념 Ask the Experts 세션에서는 국내 저명한 수면 전문가 선생님들의 수면 질환의 장기적 추적관찰 및 치료 전략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강의도 마련하였습니다. 아울러, 기면증과 수면무호흡의 치료, 일주기리듬과 건강, 수면무호흡과 공존 된 수면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의 최근 지견들과, 수면질환에서의 뇌 영상, proteomics, 수학적 모델링 방법 등 다양한 연구기법을 이용한 연구내용들도 소개될 예정입니다. 그 외, 자동형 양압기의 기계 별 컴퓨터 알고리즘과 컴포트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강의도 새롭게 준비하였습니다.

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19 의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오프라인으로 준비하였습니다.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‘방역지침 준수’ 하에 이루어 질 예정이며, 회원님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
이번 학술대회는 깊고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을 통해 회원님들의 지식 증가, 경험 교류 및 협력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.

2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학술대회에서 뵙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대한수면연구학회 회장 조용원
대한수면연구학회 학술이사 신정원